Life

경기 지역화폐 카드 추가 인센티브 발표 지금 신청 필요

조금 전에 유튜브 영상들을 보다가 경기도 지사 긴급 기자회견을 보게 되었는데 경기 지역화폐 카드에 9월 18일(예정) 이후 20만원 한정으로 충전하여 2개월내에 사용하면 원래 주던 10% 인센티브에 15% 인센티브를 추가로 제공하여 합계 25% 즉 최대 5만원을 지급해준다는 내용이다.

그러고보니 1인당일테니 가족들도 다 신청할까?

경기 지역화폐 추가 인센티브

경기 지역화폐 카드 신청하기

우선은 카드가 있어야지 충전을 하고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먼저 경기 지역화폐 카드앱을 설치한다.

카드 신청하는 절차는 매우 간단하다.

단, 지역에 따라 선택하게 되어 있고 시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는 점만 알면 될것 같다.

중요한점은 본인의 거주지 기준이 아니라 카드를 사용할 지역을 선택하는 것이다. 사는 곳은 수원인데 직장은 성남이라면 성남 지역화폐를 신청하면 효과적일것 같다.

신청하고 나니 1주일내 카드가 배송된다고 한다.

그럼 9월 18일 이전에 배송이 되어 이번 경기 지역화폐 추가 인센티브 혜택을 볼 수 있겠다.

1000억원의 정해진 재원을 사용하는 것이니 빨리 신청안하면 못 받을 수도 있다.

그럴려면 9월 18일 이전에 카드가 발급되어야 하니 지금 빨리 신청하는게 좋겠다.

기본 인센티브 6%

요즘 신용카드중에 이 정도 보너스 포인트를 지급해주는 곳이 있나?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 지금 방역 위기로 한시적 10%를 해주고 있지만 평소에도 무려 6%의 인센티브를 주는 건 가계와 소상공인 모두에게 혜택이 되는 정말 좋은 정책인것 같다.

물론 한도는 있다. 시별로 다르니 홈페이지에서 확인 필요하다.

생활비 카드로 사용해야겠다.

방역 위기 기간 추가 이벤트 (10%)는 시별로 상이하니 확인 필요

다음 그림과 같이 홈페이지를 가보면 시별로 차이가 있으니 반드시 확인해보자.

모바일 카드형

모바일 카드형이면 카드 신청하고 1주일을 안 기다려도 되지 않을까 싶다.

하지만 모든 시가 되는건 아니고 현재 아래와 같이 성남, 시흥, 김포만 가능하다.

가끔 홈페이지에 가서 확인해봐야겠다.

사용처

아래와 같이 설명되어 있는데 지난 5월에 긴급 재닌 지원금을 사용해봐서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으리라 본다.

연 매출액 10억 이하의 해당 지역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업소, 사행성 업소, 프랜차이즈 직영점 등 일부 업종에 한해 사용이 제한됩니다. 시군마다 사용 가능 가맹점 유형이 다르므로 자세한 사항은 해당 시군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칭찬

저는 경제학자도 정책 관련된 사람도 아니고 일반 시민이지만 참 좋은 정책이라는 것을 알 수 있겠다.

소상공인들에게는 매출의 기회가 주어지고 카드 수수료도 할인되고 소비자들은 인센티브 혜택도 받고 현금 소비를 하게 되고 그로 인해 현금 흐름이 발생하는 아주 좋은 정책으로 보인다.

이번 경기도에서 추진하는 특별 인센티브 정책은 꼴랑 3만원 하겠지만, 총 1000억원이지만 소비자가 지출하는 비용은 8250억원이 가능하고 이 돈이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에서 소비되는게 아니라 지역상권에서 소비되는 것은 훨씬 더 큰 효과가 있을거라고 예상된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