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PRO ETF ULTRA SHORT QQQ (QID) 감자액면병합출고

키움증권 해외거래계좌에 잔고가 없어진거 아니겠습니까. 거래내역을 보니 감자액면병합출고 이렇게 적혀 있었습니다.

깜놀해서 찾아봤는데 딱부러지게 뭐다라고 설명이 없어서 한참 고민했네요.

결국은 액면병합되서 소액이라 강제로 매도된거였습니다.

감자액면병합출고

PRO ETF ULTRA SHORT QQQ (QID) 종목을 한 주 가지고 있었는데 잔고에서 사라져서 거래내역을 찾아보니 2021년 1월 22일 아래와 같이 감자액면병합출고라는 적용명으로 거래가 되었습니다.

QID 감자액면병합출고

QID 액면병합

구글에서 QID를 검색하면 아래 차트가 나오는데 20일 종가가 1.66달러였던게 21일 시가가 26.24달러로 시작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검색을 해보니 한화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다음 내용을 찾을 수가 있었습니다.

내용을 보면 4:1 이라고 되어 있는데 1.66달러가 26.24달러가 되는 것은 계산은 못하겠구요.

원래 궁금했던 내 보유종목이 왜 없어졌냐를 알고자함의 목적 달성은 위 내용을 통해서 액면병합이 원인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강제 출금

결국 제가 1주 밖에 없어서 병합해서 1주가 안되기 때문에 강제로 매도되었을것입니다.

키움증권 이벤트로 받았던 40달러

예전에 키움증권에서 40달러를 무료로 제공해주는 이벤트를 통해서 받았던 금액이라 많이 살 수가 없었습니다. ㅎㅎ

앗 지금도 그 이벤트 아직 하네요.

2021년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합니다.

대상은 이벤트 기간 전 미국주식 무 거래 고객 또는 이벤트 시작일 기준 미국주식 3개월 휴면고객입니다.

참고로 어디선가 댓글을 본적이 있는데 40달러 받아서 주식을 매수하고 3개월 이상 아무거도 안하다가 다시 이벤트 신청을 하니 다시 40달러를 주었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그럼 입고는

출고가 되었으니 입고도 되겠죠?

평가액이 얼마다 되는지도 입고가 되보면 알 수 있겠네요.

결제일이 되면 들어올것 같은데 나중에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마치며

혹시 저랑 같은 고민을 했던 분들도 감자액면병합출고 이라고 인터넷에서 조회했는데 안나와서 당황하실 수 있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글 적어봤습니다.

조회수를 보면 같은 고민을 하는 분들이 얼마나 계시는지 알 수 있겠죠? ^^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