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4인 가족 최신 인도네시아 발리 여행기 – 2. 발리 항공편 (아시아나 마일리지)

여행의 시작은 항공편 구하기에서 시작되므로 가장 처음 발리 항공편 조회를 했습니다.

최우선 목표는 최대한 현금을 적게 사용하고 경유를 2번 3번 하면서 가는 무리한 스케쥴은 피하는 것이었습니다.

우선 발리 공항은 DPS (덴파사르 공항) 입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하기

아시아나 마일리지 항공권은 두 가지 케이스가 있는데 제가 알게된 차이들이 있습니다.

우선 스타얼라이언스 보너스 항공권도 예약은 아시아나 항공사를 통해서 해야 합니다.

아시아나 보너스 항공권스타얼라이언스 보너스 항공권
차감 마일리지가 적다
어린이 할인이 있다 (-25%)
성수기가 있다 (+50%)
아시아나만 가능
361일전부터 예약가능
91일전 환급 수수료 없음
차감 마일리지가 크다
어린이 할인이 없다
성수기가 없다
아시아나만 이용하는 경로는 불가능
항공사별로 330~354일전부터 예약가능
온라인 환불시 환급 수수료 없음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 보너스 항공권 수수료표

비즈니스 좌석 구하기는 하늘의 별따기

앞서 적은 1편 여행 계획편에서 적은대로 마일리지는 비즈니스 클라스 아닙니꽈~

비즈니스 좌석이든 이코노미 좌석이든 유류세와 세금은 동일하기 때문에 이왕이면 비즈니스 좌석을 예약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비즈니스 좌석은 많은 사람들이 오픈되는 시간에 맞춰 미리 예약을 해두는 것 같습니다.

지금도 조회를 하고 있지만 참으로 빈자리는 잘 안나왔습니다.

더더욱 4인 가족 좌석은 거의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아마 표 예약이 가능해지는 시간에 맞춰 많은 분들이 미리 예약을 하는 것 같고 아시아나 보너스 항공권의 경우 91일전에 취소 수수료가 없으니 91일전에 본다면 간혹 좌석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결국 이코노미 좌석이라도 예약하기로 했습니다.

발리는 아시아나 항공 직항이 없다

아시아나 항공은 인천 – 발리 직항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여러 방법을 다 알아봤지만 결국 스타얼라이언스 보너스 항공권을 발급 받는걸로 결정을 했습니다.

항공편이 많고 가까운 싱가포르, 방콕을 가서 저가 항공을 이용하는 것을 검토해봤지만 수하물 비용때문에 비행기값이 너무 비싸지는 것을 알았습니다.

의외로 싱가포르 항공의 싱가포르 1회 경유 항공권이 편도 30만원대로 타 항공사 대비 저렴하다는걸 알았지만 그래도 4인 가족 항공권은 예산을 넘는 큰 금액이었습니다.

발리 항공편 경유는 싱가포르 그리고 레이오버

우선 레이오버는 24시간내로 머물며 환승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스타얼라이언스 보너스 항공권으로 경유할 수 있는 국가는 3군데가 있었습니다.

  • 대만 (에버항공)
  • 태국 (타이항공)
  • 싱가포르 (싱가포르항공)

이 3개국의 국적기가 스타얼라이언스에 가입하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선 대만은 충분한 좌석이 나오지가 않았습니다. 지금도 귀국 비행기는 대만을 경유하고 싶긴 한데 아직도 충분한 좌석이 나오는 날이 없습니다.

태국은 가는편의 경우 방콕 => 발리 시간이 너무 이른 시간이라 레이오버하기도 애매하고 공항대기하려면 밤을 새야 해서 어려운 일정이었습니다.

스타얼라이언스 경유 24시간까지는 추가 마일리지 없음

싱가포르가 가장 좋은 시간대를 제공하고 있고 경유 시간을 거의 24시간을 사용할 수가 있어서 최적이었습니다.

그래서 덤으로 싱가포르 1박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싱가포르 경유 발리 항공편

인천 항공편도 싱가포르 경우

인천 항공편은 대만 경유는 여전히 표가 충분하지 않고 태국 경유는 좌석이 갑자기 많아져 확인해보니 이상하게 오는편만 유류세 + 세금이 굉장히 비싸졌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대만 경유 좌석이 나오는지 보고 있지만 현재는 싱가포르 공유로 예악하였습니다.

싱가포르 경유는 다음과 같이 2가지가 가능하였습니다.

먼저는 싱가포르에서 하루 숙박 하는 것입니다.

발리 항공편 오는편 레이오버

그리고 다음은 싱가포르 공항에서 대기하는 것입니다.

발리 항공편 오는편 공항대기

결국 저희는 밤 12시에 싱가포르에 도착해서 무지 무지 비싼 싱가포르 호텔에 잠깐 잠만 자기 위해서 지출을 하는 것은 가성비가 좋지 않다고 판단하고 공항 대기하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7시간정도 대기를 하게 되는데 창이 공항이 워낙 좋다고 하니 대기 한번 해보는것으로 해보겠습니다.

마침내

운이 좋게 가족 모두는 아니더라도 가는편 오는편 2좌석 정도씩 비즈니스 항공권을 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설 연휴 기간 이후에 좌석이 조금씩 나오더라구요.

특히 인천으로 오는 편의 경우 공항 7시간 대기를 하게 되는데 비즈니즈 좌석 2개를 구했으니 라운지 대기를 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남은 2명은 제가 이번 여행을 위해 만든 메리어트 본보이 더 베스트 신한카드가 동반자 1인 포함 라운지 무료 이용이 있어 이를 이용하려고 합니다. ( * 본 내용은 카드사와 무관하게 정보 차원에서 언급하는 것입니다. 또한 이번 여행에 제가 어떻게 활용하는지는 추가 글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