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 항공편 글에 이어 발리 지역별 여행 계획을 세워보려고 합니다.
발리가 제주도의 3배 면적이다보니 한 곳에만 머물 수는 없는 곳이라는 것을 알고 발리 지역별 여행 계획 수립후 호텔을 알아봐야 했습니다.
하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발리에 대해서 지역을 이해하는 것은 매우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ChatGPT의 도움을 받기로 했습니다.
ChatGPT는 OpenAI라는 곳에 만든 인공지능 프로그램입니다.
아직은 무료이니 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인공지능이 여행을 도와주는 시대군요 ㅎㅎ
결과는 생각외로 뛰어났습니다.
영어로 진행한 것을 구글 번역으로 한글로 옮겨 적었습니다.
ChatGPT가 정리해준 발리 지역별 정보
ChatGPT에 발리 어디로 가야 하는지 물어봤습니다.
답변이 다음과 같이 나왔습니다.
섬은 여러 지역으로 나뉘며 각각 고유한 특성과 매력이 있습니다. 섬의 주요 목적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활기찬 나이트라이프와 훌륭한 서핑 명소로 유명한 쿠타
- 고급 상점과 레스토랑이 있는 트렌디한 지역 스미냑
- 전통 예술과 공예품, 사원, 계단식 논으로 유명한 발리 문화의 중심지 우붓
- 잔잔한 바다와 편안한 분위기로 유명한 발리 남동쪽 해안의 전통적인 해변 마을 사누르
- 고급 리조트와 아름다운 해변으로 유명한 발리 남부 해안 지역 누사두아
- 사원, 해변, 서핑 명소로 유명한 발리 남부의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울루와뚜
- 해변의 해산물 레스토랑으로 유명한 어촌 마을 짐바란
Canggu, Tanah Lot, Lovina 등과 같이 발리에는 방문할 흥미로운 장소가 많이 있습니다.
ChatGPT에게 요청한 발리 지역별 여행 계획
가족 여행으로 스미냑, 누사두아, 지바란, 울루와뚜, 누사두아, 우붓, 사누르, 꾸타 14일 계획을 요청했습니다.
이번에도 번역은 구글이 해주었습니다.
다음은 우붓, 쿠타, 스미냑, 누사두아, 울루와뚜, 사누르 방문이 포함된 14일간의 발리 가족 여행 일정표입니다.
1-2일차: 우붓에 도착하여 마을의 전통 문화, 예술, 공예품, 울창한 논과 사원을 둘러보세요. Campuhan Ridge Walk를 따라 산책하고 Ubud Monkey Forest를 방문하고 Ubud Palace에서 전통 무용을 보거나 요리 강습에 참여하여 발리 요리를 배우십시오.
3-4일차: 쿠타로 이동하여 해변에서 시간을 보내고 활기찬 밤문화를 즐깁니다. 워터봄 발리 워터파크를 방문하거나 서핑 강습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5-6일차: 다양한 레스토랑, 카페, 부티크가 있는 고급 지역인 스미냑으로 이동합니다. 훌륭한 식사를 위해 Jalan Laksmana(“먹는 거리”라고도 함)를 따라 산책하거나 Petitenget 사원을 방문하십시오.
7-8일차: 누사두아로 이동해 이 지역의 고급 리조트와 아름다운 해변에서 휴식을 취하세요. 발리 컬렉션 쇼핑 센터로 당일 여행을 떠나거나 발리 누사 두아 극장을 방문하여 문화 공연을 즐겨보세요.
9-10일: 절벽 꼭대기 사원과 서핑 장소로 유명한 울루와뚜로 향합니다. Uluwatu 사원을 방문하고 전통 Kecak 댄스 공연을 감상하세요. 인도양을 바라보며 피크닉 점심을 먹거나 빠당빠당 해변을 방문하세요.
11-12일: 여유로운 분위기와 아름다운 해변으로 유명한 사누르로 여행합니다. 해변 산책로를 따라 산책하거나 발리에서 가장 오래된 사원인 푸라 블란종을 방문하세요. Le Mayeur Museum 또는 Bajra Sandhi Monument를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13-14일: 출발 지점 또는 발리에서 마지막 날을 보내고 싶은 다른 장소로 돌아갑니다. 섬을 더 둘러보거나 출발하기 전에 휴식을 취하십시오.
발리는 열대 섬이므로 덥고 습한 날씨에 대비하세요. 일부 사원에는 복장 규정이 있으며 예배 장소를 방문할 때는 항상 정중한 복장을 권장합니다.
항상 방문하고 싶은 장소에 대해 더 많은 조사를 하고 숙박 시설과 활동을 미리 예약하고 예기치 않은 이벤트에 대비해 완충일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 계획은 딱히 만족스럽진 않네요.
그냥 기계적으로 이틀씩 나눠준것 같습니다.
마침내
어쨌뜬 아무런 정보가 없는데 ChatGPT가 이렇게 쉽게 한 방에 정리를 해주었습니다.
아마 저희는 아이들과 가기 때문에 꾸따를 제외하고 스미냑, 누사두아, 지바란, 울루와뚜, 누사두아, 우붓, 사누르를 목표로 다음 편에서 숙소를 알아보겠습니다.